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포천시, 전 시민(등록 외국인포함) 대상 생활안전보험 시행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0/28 [16:5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포천시는 일상생활 중 예기치 못한 각종 재난?재해 및 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경제적으로 보상하는 포천시민 생활안전보험을 시행한다.

 

포천시에 주소를 둔 시민(등록외국인 포함)은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 가입되며, 전·출입에 따라 자동가입 또는 해지된다.

 

포천시 외 다른지역(국내)에서 발생한 사고도 보장받을 수 있으며, 보험비는 포천시에서 일괄납부한다.

 

보장항목은 일사병, 열사병을 포함한 자연재해, 폭발·화재·붕괴·산사태·대중교통사고·강도·스쿨존 교통사고·물놀이사고·농기계사고·온열질환·화상수술비 등 총 15개 항목이다.

 

각종사고로 사망하거나 후유장해를 입은 시민에게는 최대 1,000만원까지 보상금을 지급한다. 단, 만 15세 미만자의 경우 상법 제753조에 따라 사망보험은 보장받지 못한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천시 생활안전보험은 포천시민이 각종 재난·재해 및 사고로 인한 피해를 신속히 복구하여 최소한의 생활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적 안전망이다.”라며 “앞으로 생활안전보험을 시작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포천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험 관련 문의사항은 포천시청 안전총괄과 안전총괄팀(☎031-538-3118)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대구시] 대구보건환경연구원, 생태독성 검사로 수생태계 안전성 확인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