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경기도, 성공 창업 도우미 ‘스타트업플랫폼’ 우수 스타트업 위한 투자유치의 장 연다
-투자유치 설명회 및 1:1 투자 상담회 등 통해 투자유치활동 지원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0/22 [09:3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경기도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의 우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2020 하반기 투자 컨퍼런스’를 오는 29일 오후 1시 30분부터 경기스타트업캠퍼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컨퍼런스는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역량강화와 전문적인 투자상담으로 실제 투자를 성사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2020년 5월부터 9월까지 4차례 진행된 ‘투자 아이알(IR, Investor relations) 데이’에서 우수기업으로 뽑힌 4개사 등이 참여해 투자유치 설명 기회를 갖는다.

 

이 자리에는 액셀러레이터(AC), 벤처 캐피탈(VC), 전략적투자자(SI), KDB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등 15명 내외의 투자 전문가가 함께 참여, 실질적인 투자유치를 위한 1:1 투자상담회 등 교류활동을 펼치게 된다.

 

뿐만 아니라 투자유치 설명회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2개 기업을 선발해 총 2,000만원 상당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참가기업 A사는 이미 10억 투자유치를 확정했고, B사는 투자유치는 물론 매칭펀드 연계까지 지원받게 되는 등 이번 투자 컨퍼런스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박상덕 경기도 창업지원과장은 “스타트업은 기술기반 창업생태계 조성의 근간”이라며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공적인 창업은 물론, 투자 유치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온라인을 통한 스타트업 정보교류와 창업활동 지원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운영 중이다.

 

투자아이알(IR)역량강화 교육, 아이알(IR)데이, 아이알(IR)코칭 프로그램, 투자컨퍼런스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벤처캐피탈에 대한 이해도와 투자유치 역량을 높이고, 전문투자자와 네트워킹 등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의 투자아이알(IR) 지원사업,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글로벌 해외진출 지원사업, 한국거래소(KRX) 상장기업과의 투자 및 엠앤에이(M&A) 매칭 등과 연계하여 후속지원도 추진 중이다.

 

투자 상담회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031-8039-710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