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축제현장
오산시 남촌동-오산대 ‘제6회 오산 빛여울 축제’개최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0/20 [14:3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6회 오산빛여울축제 포스터 (C)오산시

 

[더데일리뉴스] 오산시 남촌동(동장 최원배)은 오산대학교 공연축제콘텐츠과와 10월 24일부터 10월 30일까지 7일간 ‘남촌동, 오산의 문화예술을 품다’라는 주제로 제6회 오산 빛여울 축제를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빛여울 축제는 비대면 온라인축제인 만큼 오프라인 공연을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하고,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축제가 끝난 후에도 남촌동을 지속적으로 홍보가 가능하게 기획됐다.

 

축제의 주요내용 중 공연프로그램은 ‘청소년 K-POP 댄스경연대회’와 ‘궐리사 문화이음 콘서트’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고, 참여형 프로그램은 남촌동의 아름다움을 홍보하는 ‘남촌동을 찍다’, 야생동물 보호를 위한‘컷 마이 마스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꿩먹고 알먹고’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이번 축제를 진행하는 오산대학교 공연축제콘텐츠과 이완복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 속에서도 문화예술을 지키고 향유하려는 노력들이 펼쳐지고 있는 만큼, 남촌동 고유의 축제인 빛여울 축제 역시 온라인으로 개최하여 오산의 문화예술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하고, 남촌동의 정체성을 반영하여 축제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최원배 남촌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남촌동민을 행사장에서 마주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 아쉬움은 있지만, 이번 축제로 인해 코로나19로 지친 동민들에게 작은 기쁨과 위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