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부산시, 블록체인 특구 및 관련 산업 발전 전략 모색
-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운영위원회」 개최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9/24 [11:1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23일 오후 1시 30분 부산 문현금융단지 내 아바니센트럴부산에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발전 방향과 가상자산 산업 활성화 방안의 모색을 위한 「제1회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 블록체인 특구 운영위원회는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하여 관련 기관장, 블록체인 기업 대표, 교수 등 당연직 2명과 위촉위원 21명 등 총 2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원회는 블록체인 특구 운영 기본방향과 관련산업 육성에 관한 사항 자문 등을 맡는다.

 

운영위원회에서는 지난해 8월 블록체인 특구로 지정 이후 1년 동안 진행된 사업의 추진현황과 지난 7월 추가 지정된 사업의 방향을 점검했으며, 내년 3월 시행되는 특정금융정보법과 관련된 가상자산 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운영위원장에는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이 선임되었다.

 

부산시는 블록체인 특구 지정 이후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조례 제정, 지역대학과 협력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력양성 공모사업 선정, 블록체인 공공선도 시범사업 공모 선정, 분산신원인증 기반 모바일 시민카드 등 시민체험 서비스 추진, 중소벤처기업부 특구 운영성과평가 최고등급 획득 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 7월 블록체인 특구 3개 사업이 추가되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위원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블록체인 특구 발전 중장기 계획 수립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블록체인 기술 확산전략과 연계하고 관계부처와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혁신성장을 이끄는 ‘블록체인 도시, 부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