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음식*맛
RMR로 맛집 메뉴를 간편하게… 슬기로운 ‘추석 간편식’ 언택트 상차림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9/21 [11: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RMR로 맛집 메뉴를 간편하게… 슬기로운 ‘추석 간편식’ 언택트 상차림     ©

 

[더데일리뉴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민족 명절 추석도 평소보다 친척방문이 줄어드는 등 언택트 추석이 될 예정이다. 특히 혼자서 추석을 보내는 ‘혼석족’은 맛집에 가지 않아도 간편하게 추석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추석 간편식’을 즐길 것으로 예상된다.


따끈하게 내어오는 갈비곰탕은 친지 맞이나 한 끼 식사에 안성맞춤이다. 삼원가든은 미슐랭 가이드에 등재되는 등 1976년 창립 이래로 국내 외식 명가의 자리를 지켜왔다. 명절에도 많은 고객이 찾는 삼원가든은 원육을 정성스럽게 우려낸 곰탕 육수에 두툼한 소갈비를 넉넉히 넣은 ‘갈비 곰탕’을 RMR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마켓컬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불고기도 모두가 함께 하는 상차림 단골 메뉴다. 빼어난 원료육만 고집하는 삼원가든의 철학에 맞추어 지금의 ‘불고기의 정석’이 된 삼원가든 불고기도 RMR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마켓컬리와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구매할 수 있다.


불고기와 함께 올라가는 푸짐한 갈비찜도 놓칠 수 없다. 미로식당은 와우산 자락에 위치한 한식 주점으로 단골의 입소문이 자자하다. 정감 가는 한식 레시피로 꾸려진 메뉴 중 ‘국물 갈비찜’은 넉넉한 국물, 큰 갈비, 꽈리고추가 어우러져 예약 없이 맛보기 힘든 메뉴다. 단골들도 다시 찾는다는 이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RMR로 만날 수 있다. 마켓컬리에서 구매 가능하다.


추석이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전이다. ‘보리새우 미나리전’은 ‘힙지로’에서 제철 식재료로 창의적인 음식을 선보이는 보석의 인기 메뉴다. 바삭한 식감의 보리 새우와 싱싱한 미나리와 함께라면 술 생각이 절로 난다.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구매할 수 있다.


RMR 브랜드 셰프스 테이블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번거로운 과정 없이 상차림을 하실 수 있는 RMR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라며 “언택트 추석으로 생긴 혼석족 등 다양한 고객이 간편하게 고품질의 상차림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