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경상남도, 사회재난 발생하면 ‘하천점용료 25% 감면’ 시행
- 코로나19 같은 사회재난 발생에도 하천점용료 감면토록 조례 개정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8/05 [16:3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코로나19와 같은 사회재난 발생 시에도 하천점용료의 25%를 감면받을 수 있도록 개정된 ?경남도 하천 점용료 및 하천수 사용료 징수 조례?가 8월 6일부터 시행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을 지원하기 위해 개정된 이번 조례는 농민·소상공인 등 모든 민간사업자와 개인을 대상으로 감염병과 같은 사회재난이 발생했을 때 하천점용료를 감면받을 수 있도록 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도록 했다.

 

이에 따라 올해 하천점용료는 25% 감면된 금액으로 부과하게 되며, 점용료를 이미 납부한 경우에는 해당금액인 25%를 환급받게 된다.

 

또한 밭·논 등이 일시적 침수로 수확량이 감소해 받게 되는 ‘기존의 감면 규정’과 ‘사회재난 발생에 의한 감면’이 겹치는 경우에는, 중복해서 감면 받을 수 있다.

 

경남도는 이번 조례 개정으로 도민의 경제적 부담을 약 2억 7천만 원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신대호 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은 “최대한 빠르게 하천점용료 감면을 시행해 농민과 소상공인 등에게 실질적 부담은 줄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