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
전시/예술/공연
인천시립박물관 2020년도 작은 전시 <인천의 스타, 사이다> 개최
그 시절, 인천에는 별표 사이다가 떴다~!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7/21 [10:0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인천시립박물관은 21일부터‘사이다’를 주제로 한 전시를 선보인다. 인천을 통해 처음 유입된 사이다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탄산음료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번 전시에서는 ‘인천’과 ‘별’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이용하여 이야기를 풀어냈다.

 

전시는 총 3부로 나뉘어 있다. 1부‘인천, 사이다’에서는 인천을 통해 우리나라에 사이다가 유입되는 과정과 인천에서 만들어진 최초의 사이다인‘별표 사이다’를 소개한다. 2부‘스타, 사이다’에서는 전국적인 인기를 끌었던‘스타 사이다’와 그 영향으로 사이다에 붙여진‘별’에대한 이야기를 찾아보았다. 마지막 3부‘사이다 같은 사이다 이야기’에서는 탄산음료인 사이다가 답답한 상황을 벗어나게 해주는 하나의 유행어로 여겨지며 문화현상으로 정착하는 과정을 담았다.

 

특히 이번 전시는 일러스트 그림을 활용하여 전시장 내부를 구멍가게의모습으로 재현해 사람마다 기억 속 추억의 모습으로 덧씌워 상상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인천 바다에 사이다 떴어도 고뿌 없으면 못 마십니다”라는 서영춘의 일명‘사이다랩’도 들어볼 수 있으며 평상 앉아보기, 사이다와 관련된 일화 적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후 손 소독, 발열체크, 방명록 기입을 마쳐야 입장이 가능하다. 배성수 전시교육부장은“이번 전시회를 통해 무더운 여름과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사이다 같이’시원하게 풀어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