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 “시민에게 직접 듣는다”
부천시, 오는 30일 시민공청회 개최해 토론 거쳐 시민 의견 청취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7/14 [10: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 조감도 (C)부천시

 

[더데일리뉴스] 부천시는 7월 30일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 복합개발사업」 시민공청회를 개최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 복합개발사업」은 상동 529-2번지 일대 38만2,743㎡에 약 4조1,9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2025년까지 문화산업 융·복합센터, 영상콘텐츠기업단지, 70층 규모의 랜드마크 타워(호텔·컨벤션 등), 주거시설(약 5,300세대) 등을 조성하는 초대형 개발사업이다.

 

시는 본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GS건설 컨소시엄과 지난해 5월부터 사업협약 체결을 위해 40여 차례 실무 협상을 거쳐 개발계획(안)을 마련하였다. 이 계획안은 소니픽쳐스, EBS 등 국내·외 영상문화 콘텐츠 관련 우수기업을 유치하고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실감 콘텐츠를 도입하여, 영상문화산업단지를 영상·문화 뉴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조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시는 영상, 콘텐츠, 문화예술 자원을 결합한 이번 사업을 통해 부천시가 문화도시로서 미래 산업을 견인해나가는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민공청회는 7월 30일 오후 7시부터 부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시민공청회에서는 개발 계획 설명, 분야별 전문가 토론 등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들을 예정이며, 이후 공유재산관리계획 수립 및 도시관리계획 변경 등의 행정 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참석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14일 이내에 외국에 다녀왔거나, 발열 또는 기침·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경우 참석이 불가하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충남도] 봄철 다소비 농산물 안전성 강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