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고양시, “폭언.폭행은 이제 그만!” 특이민원 대응 훈련 실시
- 올 해 동행정복지센터에 실시간 경찰 출동시스템 구축...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7/13 [15: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10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자치행정국장, 민원공무원, 경찰, 청원경찰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폭언ㆍ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훈련은 악성민원인으로부터 공무원은 물론 방문 시민을 보호하고, 업무 중 발생되는 비상상황 대응능력 강화를 통한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훈련은 민원여권과장을 총괄반장으로 단계별 대응 전담반을 편성해 진행됐으며 종합민원실, 경찰서, 보안업체를 연계한 CCTV 비상벨 작동여부, 매뉴얼에 따른 대응 숙지 여부를 집중 점검했다.

 

시는 지난 해 이재준 시장의 지시로 악성민원인에게 무방비 노출된 시민과 공무원들의 안전을 위해 외곽에 위치한 동행정복지센터 5곳을 대상으로 민원실-경찰서간 CCTV 영상연계 실시간 출동시스템을 구축해 행정안전부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는 시청ㆍ구청ㆍ39개 동행정복지센터 등 전 민원실에 설치돼 운영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최근 계속되는 폭언ㆍ폭행 등 특이민원으로부터 공무원은 물론 방문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민원공무원의 안전한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