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개인회생자대출 낮은금리로 가능할까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6/30 [12:2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더데일리뉴스] 코로나로 전세계가 힘든 와중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니다. 더군다가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등으로 채무조정중인 분들은 침채된 경기를 더체감할수 밖에없다.
 

개인회생은 재정적 어려움으로 파탄에 직면한 개인채무자의 채무를 법원이 강제로 재종하여 개인채무자의 회생을 도모하는 제도로 재적적 어려움으로 인해 파탄에 직면한 개인채무자를 말한다.

 

아무리 회생을 하였더라도 최소 3년~5년 간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변제금을 법원에 납부해야하는데 지금같은 상황에서는 이마저도 힘들어 다시 대출을 알아볼수 밖에 없다. 이밖에 개인회생자대출이 필요하다면 유선상담 1899-4685 , 또는 www.mholic.co.kr 로 문의하면 된다.

 

1. 개인회생대출이란

개인회생 대출은 개인회생을 진행중이신 분들께서 진행이 가능한 회생전용상품입니다.
인가전 상품과 인가 후 상품으로 나뉘며 기본적인 자격요건은

 

※사건번호대출: 금지명령필수 4대가입 직장인 대상
※개시결정대출: 변제금 1회 납부 된 4대가입 직장인 대상
※인가후대출: 인가결정 후 법원사이트에 변제현황조회가 되신 직장인(4대미가입가능), 사업자, 주부


 일부 저축은행과 대부금융사에서 시행중이고 보통 사건번호단계~ 인가초반에는 대부상품으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율은 24% 고정금리구요. 회생중 미납이 있으셔도 납부조건으로 가능하시며 기존 대출이 있으셔도 소득대비 부채비율이 높지 않으시다면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재직, 소득증빙은 필수이며 인가 후 에는 소득이 없으신 주부님들도 회생 주부상품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총 변제회차의 1/3 이상 납부가 되시면 회생 중금리 대환대출(16.9%~21.9%)로 기존에 사용중인 대출 건수와 금액을 통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를 사용중신 분들은 요건이 되신다면 조금이라도 낮은 금리의 상품으로 대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중금리 상품의 경우 주부님들은 진행이 어려우시고 소득 재직증빙이 가능한 직장인들과 사업자분들께서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2. 대출진행시 구비서류

 

 기본서류: 신분증, 원초본, 등본, 통장사본, 급여통장 3개월 추가서류 4대가입직장인: 의료보험 득실확인서, 납부확인서 4대미가입직장인: 재직증명서 사업자: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소득금액증명원, 부가세표준증명원, 카드매출내역서 주부: 피부양자득실확인서

 

자체적인 금융권 특화 상품 외에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중저금리 상품도 알아보실 수 있는데요


※인가 후 6회 이상 추가 납부가 되신 분들은 행복기금에서 시행중인 햇살론 17 상품 진행이 가능하며 이율은 17.9%입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보증서 발급이 필수로 국번없이 1397 혹은 홈페이지: https://loan.kinfa.or.kr/ 에서 신청가능합니다.

 


※변제금을 총 24회 이상 성실납부하신 분들은 연 3~4%대의 캠코 소액대출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회생 중 받으실 수 있는 가장 저금리 상품인데요 캠코홈페이지: http://www.badbank.or.kr/ 유선전화 : 1588-3570 을 통해서 상담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 시행 상품은 기본적으로 미납이 없으셔야합니다. 각 상품마다 정해진 조건이나 한도가 달라질 수 있는 부분으로 무분별한 진행보다는 자세한 상담 후 본인에게 적합한 곳으로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