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평택 고덕 광역1A 도로개통으로 교통여건 개선돼
-고덕국제신도시와 국도1호선 연결하는 신설도로 6월 30일 개통-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6/29 [11:5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주변도로 노선도 (C)평택시

 

[더데일리뉴스] 평택시 (시장 정장선)와 LH 평택사업본부(본부장 황필재)는 고덕국제신도시(이하 신도시)와 국도 1호선을 잇는 도로(광역1A)를 6월 30일(화) 13시부터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통되는 광역1A 노선은 신도시와 경부선 철도를 고가도로로 횡단하여 장당사거리로 연결되는 총 연장 1.28km의 왕복 4차로 도로이다.

 

그간 신도시와 국도 1호선을 바로 접근 가능한 도로가 없어 출퇴근 시간대 먼거리를 우회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신설도로의 개통으로 15분 이상의 시간 절약이 가능해져 입주민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입주 직원이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향후 광역1B 노선(L=3.5km, 왕복 4차로)이 완공되면 동부우회도로까지 연결될 경우 오산 등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황필재 본부장은 “쾌적한 정주여건 확보를 위해 광역교통망 확충이 적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장선 시장은 “그간 신도시 교통망 확충을 위해 노력한 LH 평택사업본부장 및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께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 인사를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