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재난지원금, 남양주시민 65%이상 “지급 후 2주 이내 사용”
- 25일, 남양주시 시민대상 재난지원금 설문조사 결과 발표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6/25 [15: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시민 6,625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진작과 지역경제 활력 유도를 위해 지급되고 있는 재난지원금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25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남양주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6월 8일부터 14일까지 2주에 거쳐 온-오프라인 형태로 실시됐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시민의 72%는 시에서 지급한 재난긴급지원금(현금)을 지급받은 후 2주 이내에 사용했으며, 경기도에서 지급한 기본소득(카드)은 시민의 65%가 지급 후 2주 이내에 사용했다고 응답했다.

 

사용처는 일반음식점(현금 28.24%, 카드 38.87%), 마트(현금 21.39%), 소매점(카드 18.80%)순으로 비율이 높았으며, 현금의 92%는 관내에서 소비한 것으로 나타나 현금 사용으로 인한 타지역 유출에 대한 우려는 크게 없는 것으로 분석됐다.

 

현금 지급과 카드 지급에 대해서는 시민의 64%는 현금 지급을 선호했고, 36%는 카드 지급을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금 지급의 장점은 ‘사용의 편리성(73%)’으로 나타났으며, 카드 지급의 장점은 ‘지역경제 활성화(59%)’라고 응답해 시민들이 재난지원금 지원 기본취지에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우리 시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장애인을 위해 담당공무원이 직접 방문하는‘찾아가는 접수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재난지원금 접수가 오는 7월 31일 종료되는 만큼 아직까지 신청하지 못한 시민께서는 서둘러 신청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5일 현재 남양주 재난긴급지원금의 신청률은 94%, 정부와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각각 97%, 96%로, 대부분의 시민들이 재난지원금 신청을 완료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