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
전시/예술/공연
천안박물관, ‘맛따라 떠나는 맛있다! 천안!’ 특별전
- 26일부터 10월 4일까지 토기, 호두과자틀 등 음식문화 유물 60여점 전시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6/24 [11: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천안박물관이 6월 26일부터 10월 4일까지 벼, 보리, 밀 문화를 중심으로 천안의 농경에 따른 음식문화에 대한 고찰을 담은 ‘맛따라 떠나는 맛있다! 천안!’특별 전시를 개최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식량 보급과 안보의 위험성을 체감하고 있는 요즘, 이번 전시는 우리의 농업과 식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농복합도시로서 천안의 역사성과 미래 가능성을 살펴본다.

 

전시는 2부로 구성된다. 제1부 ‘구수한 천안- 농경과 생활’에서는 천안 백석동 출토 반달돌칼에서 풍구에 이르는 천안의 농경문화 도구 등 농사 도구의 발달과 조리, 농업의 발전에 관한 내용을 전한다.

 

제2부 ‘풍미있는 천안- 명물, 인물’에서는 반상기, 호두과자틀 등 음식문화와 관련한 유물과 자료를 통해 천안에서 먹고 살았던 흔적과 천안 태생 인간문화재 황혜성 선생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며, 쌀과 보리 등 음식에 관한 체험에도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이 다양한 천안박물관의 소장 유물을 선보여 시민 여러분들이 흥미로운 유물을 통해 중요한 음식 문화를 알아보고 과거를 돌아보며 미래를 도모하는 문화교육의 현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