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2020 경남관광박람회, 다채로운 관광콘텐츠 한자리에
6. 25.(목) ~ 27.(토) CECO 2,3전시장에서 개최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6/23 [16:4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경남관광의 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할 수 있는 자생력을 기르기 위하여 ‘2020 경남관광박람회’가 나섰다.

 

‘경남관광박람회’는 매년 3월 국내관광의 시작을 알리는 전시회로 자리매김하면서 개최돼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여파로 연기됐다가 이번 6월 25일에 개최하게 됐다. 27일까지 3일간 세코에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107개사가 참여해 320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8회째를 맞는 ‘2020 경남관광박람회’는 경남과 타시도의 우수 관광자원을 선보이면서, 향후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전개될 비대면 개별관광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품목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도내 18개 시군의 우수 관광지와 관광 상품을 소개하는 ‘경남관광홍보관’을 비롯한 ‘우수축제홍보관’, ‘경남MICE얼라이언스관’, ‘캠핑&레저관’, ‘국제관’ 등 다양한 홍보관을 운영해 다채로운 관광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도내 관광활성화를 위해 18개 시·군 관광부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경남관광 상품개발Award’를 개최해 지속·실질적인 지역관광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위기극복과 포스트코로나 대응’을 주제로 한 ‘경남MICE·관광산업 발전포럼’으로 MICE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경남관광박람회’는 코로나 정국에서 개최하는 전시회니 만큼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정부의 집단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주최기관-CECO-사무국’ 간의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방역관리시스템을 가동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CECO 입장 시 열화상 카메라로 1단계 발열체크를 하고,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원화 된 전시장 출입구에서 2단계 발열 체크 후 손소독제를 이용한 마스크 착용자만 전시장 출입을 허용한다. 또한 개인 휴대전화를 활용한 ‘QR 입장 관리 시스템’을 함께 운영해 입장객 정보도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전시장 내에서는 거리두기 관람을 할 수 있도록 부스간격을 기존 대비 1m이상으로 확대하고, 구간별 공기청정살균기를 설치·공조시스템 최대 가동, 배풍기 설치 등으로 전시장 내부 공기 질을 철저히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또 매일 전시 종료 후에는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내부 방역 안전지킴이’를 운영해 참가업체와 관람객의 방역수칙 준수내용을 수시 점검하고, 참가업체 부스운영자는 매일 2회 체온측정을 실시한다. 의심환자 발생 대비 실외 격리 공간도 마련했으며, 의료종사자 배치, 관계기관 핫라인 구축 등 만일의 사태발생을 위한 대비도 준비한다.

 

‘2020 경남관광박람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ntf.co.kr) 및 경남관광박람회사무국(055-265-640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