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미디움, 블록체인 개발지원도구 ‘MDLX’ 오픈 베타이벤트 개최
미디움, 블록체인 개발지원도구 ‘MDLX’ 7월 정식 출시.. “개발 편의성 대폭 향상”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6/15 [10:2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미디움의 블록체인 개발지원도구 ‘MDLX’ 오픈 베타이벤트 이미지. (C) 최자웅


[더데일리뉴스] 고성능 블록체인 전문기업 미디움은 30,000 TPS 이상의 고속 블록체인 연산 처리가 가능한 MDL(Medium Distributed Ledger)의 개발지원도구 'MDLX(MDL eXperience)'가 7월 초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MDLX는 블록체인 편리한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지원 및 관리 도구로, 직관적 UI를 통해 개발분야 관계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손쉬운 블록체인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미디움은 38종의 서비스분야 체인코드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블록체인 개발이 가능하다.

 

MDL 시리즈는 방대한 블록체인 데이터의 고속 처리에 특화된 블록체인 가속 장치로, 고성능 구현에 최적화된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과 미디움의 하드웨어 가속 기술인 MBPU(Medium Blockchain Processing Unit)의 결합으로 탄생한 블록체인 가속기술이다. 이 솔루션은 현재 30,000TPS 급의 MDL 3.0 버전이 출시되어 있으며, 금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MDL 5.0 버전은 50,000TPS 이상의 성능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현존하는 블록체인 중 유일한 속도이며, 미디움은 자체 개발한 고성능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최근 오피스 문서 보안과 비대면 의료 데이터 분야 등의 전문기업들과의 글로벌 협업 모델을 통해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미디움측은 MDLX 정식버전 출시를 기념하여 아이패드 프로(iPad Pro, 128G) 4세대와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상품을 증정하는 오픈베타 이벤트를 6월 15일부터 보름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미디움 홈페이지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옥의 T (Treasure)를 찾아라'의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참여자들이 직접 MDLX에 접속하여 블록체인 개발과정을 체험해본 후 피드백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디움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블록체인 관계자나 개발자 구분없이 누구나 MDLX 베타버전에 접속하여 현 버전의 UX와 UI를 비롯한 개발환경, 성능, 지원 기능과 모니터링 등 다방면의 피드백이 적용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사용자중심의 편의성 개선과 기술적 보완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더욱 견고한 정식 버전의 출시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