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동두천시, 국토부 주관 2020년 소규모 재생사업 선정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5/25 [12:1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동두천시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2020년 주민제안 소규모재생사업」에 지난 4월 20일에 제출한 “상扶상助으로 상생하는 중앙동”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소규모재생사업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의 발전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이 추진하는 소규모 점단위 재생사업을 지원하여, 주민 참여 확대 및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의 선정을 위해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주축으로 원도심 지역주민들과 지속적인 논의를 통하여 사업계획을 마련하였으며, 서면 및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어 총사업비 3억원(국비 1억5천만원)을 확보했다.

 

선정된 중앙동 일원에는 범죄예방 환경설계를 도입한 안전마을과 공구도서관이 조성될 예정이며, 마을가꿈사업, 집수리 교육, 마을관리단 구성을 통해 주민참여를 더욱더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소규모 도시재생사업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동두천시가 주민참여형 도시재생사업의 성공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주민의견 수렴과 도시재생사업 발굴로, 낙후된 원도심을 지원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는 전국 138개 사업이 참가한 결과, 경기도에서는 11개의 사업이 선정되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