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옵저버, IoT AI기반 안개탐지 및 스마트 관제서비스 검증 사업 참여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5/15 [11: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옵저버, IoT AI기반 안개탐지 및 스마트 관제서비스 검증 사업 참여     ©


[더데일리뉴스] 옵저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추진하고 환경과학기술 컨소시엄에서 주관하는 "IoT AI기반 안개탐지 및 스마트 관제서비스 검증 사업"에 참여한다.

 

"IoT AI기반 안개탐지 및 스마트 관제서비스 검증 사업"은 도로 및 해상 대형사고의 원인이 되는 안개탐지를 위한 관측망을 구축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고 AI 기술을 적용하여 안개 탐지 및 예측 정보를 생산, 안개 위험 정보와 기온, 습도, 미세먼지, 강수유무 등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안개 위험 스마트 관제서비스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 7.8억원 규모 (정부지원금 5.7억원 포함) ]

 

본 사업에 옵저버의 웨더스테이션이 설치되어 관측망이 구축될 예정이며, 웨더스테이션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환경기상분야 인공지능 전문 업체이자 옵저버의 파트너사인 (주)환경과학기술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안개탐지 및 예측 모델을 개발하고 환경기상분야 플랫폼개발 전문업체인 ㈜에코플래그에서 스마트관제 웹 및 앱을 개발하여 시흥시에 적용 할 계획이다.


※ 웨더스테이션에서 수집되는 광산란센서 데이터와 기상 정보를 활용하여 안개를 탐지 및 예측
 


옵저버 관계자에 의하면, "시흥시를 테스트 베드로 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고 이를 안개 상습 발생 지자체에 적용해나갈 계획이며 기존의 분야별 전문 업체들과 공동 사업 진행을 통해 비즈니스 영역을 빠르게 확장해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본 사업은, 기상 데이터 분석 전문 업체와 기상 장비 업체간의 협업을 통해 기존 정규관측망에서는 하지 못했던 마이크로스케일의 안개탐지 및 예측을 통해 안개 위험을 저감한다는 점 그리고 새로운 기상 사업 영역을 발굴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또한 해당 사업이 정부지원 아래 진행되기에 향후 마케팅 및 사업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