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입시
유 부총리 “코로나19 장기화 대비…원격교육 과감히 추진”
‘4월 6일 개학 안 된다’ 72%, ‘4월 6일 온라인 개학 방식 찬성’ 66%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4/01 [15:4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31일 “보건당국과 감염병예방전문가, 일반 국민의 의견은 모두 4월 6일 개학이 어렵다는 것이 중론이었다”며 “교육부가 의뢰한 여론조사 결과, ‘4월 6일 개학이 안 된다’는 의견이 72%, ‘4월 6일 온라인 개학 방식을 찬성한다’는 의견이 66%였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로 학교에서 공부하는 방식까지 바뀌어야 하고 감염병의 장기화에 대비해 미래 교육을 준비해야 하는 지금, 원격교육을 과감하게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4월 9일부터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추진하는 이유를 이같이 설명했다.

 

유 부총리는 “전시기간에도 천막학교를 운영했던 대한민국 교육역사 70여 년을 되돌아본다면 학교가 문을 열지 못하고 있는 현재의 상황은 사상 초유의 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며 “전 세계가 지금과 같은 위기상황에서 온라인 학습에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국은 IT 강국이며 스마트기기 보급률과 정보통신 능력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라며 “다른 무엇보다 우리 한국에는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역량 있는 교사, 학생들에게 헌신적인 전문가들이 45만여 명이나 있다”고 강조했다.

 

유 부총리는 “물론 처음부터 완벽할 수는 없다. 온라인 개학을 준비해야 하는 지금 여러 여건과 환경이 불충분하고 보완해야 할 과제가 많은 것이 사실”이라며 “그러나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한국이 원격수업과 온·오프 미래형 수업의 구현, 에듀테크 기술과 산업에서 가장 혁신적으로 발전할 동력을 갖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유 부총리는 온라인 개학 이후 시작하는 원격 수업은 세 가지 형태로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반드시 실시간 쌍방향 수업만이 원격수업으로 인정받는 것은 아니며, 선생님들이 현재도 이미 진행하고 있는 과제 제시형과 EBS 동영상 등 콘텐츠 제시형도 모두 원격수업으로 인정된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신학기개학준비추진단 직속으로 원격교육전담팀을 구성해 시도교육청과 함께 체계적인 원격수업을 준비하고 지역별·학교별 추진 상황을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해 스마트기기 및 인터넷 지원을 이번 주부터 단계적으로 시행하고 학교의 원격교육 인프라를 점검하고 교사연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원격교육 시범학교의 우수 사례를 모든 학교에 확산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