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부산의 유망 스타트업을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 「2020년 에이스 스텔라 육성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3/19 [11:0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4차 산업을 이끌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을 글로벌 스타 기업으로 육성하고자「2020년 에이스 스텔라(Ace Stella*) 육성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Ace Stella: Stella는 라틴어로 별(Star)을 뜻하는 말로 스타트업 중 최고의 스타기업을 뜻함

 

에이스 스텔라 육성 지원사업은 창업 3년 이상 유망 스타트업에 연구개발(R&D)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기술역량, 수출역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10개사 내외로 선정하여 집중 지원할 계획이며, 2019년에는 15개 기업을 지원하여 전년 대비 매출액 24.6%, 신규고용 21.7% 증가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였다.

 

신청대상은 본사가 부산인 창업 3년 이상 7년 이내인 창업기업으로 이 가운데 투자유치형, 성장형, 고용창출형, 수출형, 기술혁신형 등의 요건을 충족하여야 하며, 요건심사→발표평가→현장평가 등을 거쳐 기업을 선정한다.

 

에이스 스텔라 기업으로 선정되면 ▲연구개발투자 ▲품질 및 시험인증 ▲장비사용 ▲마케팅 ▲성장전략컨설팅 등의 분야에서 기업당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5일까지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부산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나 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btp.or.kr)에 공고 중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업 3년의 어려움을 극복한 성장가능성 높은 우수한 스타트업이 Pre-챔프, 부산형 히든챔피언 등 상위성장단계로 도약하여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