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수원시 착한마스크 나눔 캠페인 “보건용 양보합니다”
보건용 마스크를 천 마스크로 1대1 교환해 취약계층 및 의료진에 우선 전달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3/17 [17:4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수원시 마스크 나눔 캠페인 홍보물 (C)수원시 제공

 

[더데일리뉴스] 수원시에서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착한마스크 나눔 캠페인’이 전개돼 성숙한 시민의식이 꽃을 피울 전망이다.

 

수원시는 16일부터 부족한 마스크를 취약계층에 양보하는 ‘착한마스크 나눔 캠페인’을 벌인다.

 

이번 캠페인은 마스크가 꼭 필요한 의료진이나 취약계층 등에 보건용 마스크를 기부하는 대신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천 마스크를 가져가는 1대1 교환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원시는 1만 개의 마스크를 교환하는 것을 목표로 수원시자원봉사센터(영화동) 입구에 교환대를 설치했으며, 동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기관에도 마스크를 교환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기로 했다.

 

마스크를 양보하려면 ‘공적 마스크, 더 필요한 분들을 위해 양보하겠습니다’라는 푯말이 있는 자율교환대에 동의 의사를 표현하는 스티커나 메모지를 붙여두고 천 마스크로 교환하면 된다.

 

교환된 보건용 마스크는 기저질환이 있거나 취약계층 등 우선 배부 대상자에게 전달되고, 선발진료소 등 최일선 현장을 누비는 의료진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앞서 수원시에서는 시민들의 힘으로 마스크 부족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천 마스크 만들기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수원시 관계자는 “마스크가 부족한 상황에서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응원과 긍정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마스크 기부 캠페인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