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충청
천안농업기술센터, 도시농부학교 입학하세요!
- 채소재배 등 텃밭농사 기술, 3월 19일부터 14회 과정 운영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24 [10:3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에서 텃밭을 가꾸거나 가꾸길 희망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도시농부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도시농부 4기를 모집하며, 총 14회 과정이 3월 19일부터 6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추진된다.

 

교육내용은 텃밭에 적합한 채소재배, 텃밭 모종 만들기, 토양관리 요령, 천연농약 만들기 등으로 텃밭 농사에 필요한 기술이다. 과정 중 텃밭실습이 진행되며, 텃밭에 심을 씨앗, 모종 등 재료가 일부 지원된다. 실습텃밭(6.6㎡) 임차비용은 자부담해야 한다.

 

교육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방문 또는 팩스(521-2969)로 가능하며, 제출서류는 교육신청서와 천안시 거주를 증명하는 주민등록등본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41-521-2920)으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강성수 소장은 “우리의 뿌리인 농업은 살아있는 식물을 다루기 때문에 생명을 존중하게 되고 식물과 교감하게 돼 몸과 마음이 자연스럽게 치유되는 기분이 들게 된다”며 “도시생활에 스트레스를 느끼는 분들은 취미농업이 힐링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