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부천시 워킹스쿨버스, 올해도 달릴 준비 완료!
초등학생의 안전한 등하굣길, 안전교육지도사가 책임집니다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21 [10:5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부천시 2020 어린이통학안전사업(워킹스쿨버스) 발대식 (C)부천시

 

[더데일리뉴스] 부천시가 지난 20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2020 어린이통학안전사업(워킹스쿨버스) 참여 안전교육지도사들을 대상으로 안전물품을 배부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워킹스쿨버스란 걸어 다니는 스쿨버스라는 의미로 안전교육지도사들이 등굣길 방향이 같은 초등학생들의 등교를 돕는 선진국형 교통안전사업으로, 부천시는 2010년 사업을 시작했다.

 

올해는 153명의 안전교육지도사들이 44개 초등학교 주요 통학로에 배치돼 1일 1,300여 명의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의 등굣길을 책임지고 동행하게 된다.

 

시는 초등학교 개학에 앞서 안전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근로계약서 작성, 물품배부(안전조끼 등 6종)를 진행하고, 어린이와 지도사들 모두에게 안전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어린이 교통안전에 관한 교육과 생활에서 실천해야 하는 기본적인 안전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신영철 365안전센터장은 “안전교육지도사들의 노고 덕분에 부천시 어린이 교통사고가 감소하는 추세에 있으며, 올해도 어린이통학안전을 위해 봉사정신을 갖고 성실하게 근무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