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방역당국 “일부 지역 중심으로 지역사회 전파 확인되는 상황”
코로나19 검사가능기관 46곳→77곳 확대…의료진의 검사 권고 적극 협조 당부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21 [09: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0일 “현재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가 확인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당 지역 등을 중심으로 환자를 신속히 발견하고, 발견된 환자는 신속히 격리하며, 적극적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이날부터 진단검사 가능기관을 기존 46곳에서 77곳까지 추가 확대한다. 검사가능기관 목록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 별도 공고 예정이다. 기관별로 실제 검사 시작 시기는 일부 상이할 수 있다.

 

아울러 “현재까지 알려진 집단 노출과 관련된 것으로 생각되는 경우에는 관할 보건소를 거쳐 신속히 검사를 받아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의심되는 증상에 대해 의료진이 검사를 권고할 경우 이에 적극 협조하고, 의료진이 검사를 권하지 않을 때는 과도한 불안을 갖기 보다는 자택에서 휴식을 충분히 취하는 등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줄 것을 당부했다.

(C)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