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오산시‘스마트시티 챌린지’참여 기업.대학교 모집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14 [14: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국토교통부 주관 ‘2020 스마트시티 챌린지 공모 사업’에 함께할 기업과 대학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스마트시티 챌린지’는 민간이 보유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해 도시 전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종합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도시 곳곳에 적용하는 사업이다.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공모에 선정되면 15억 원의 국비가 지원되며 도시문제 해결 사업 기획, 솔루션·서비스 실증 등 예비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오산시는 평가를 거쳐 공동 참여 기업·대학교를 선정해 컨소시엄을 구성한 뒤 스마트 챌린지 사업에 공모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시는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기업은 우수한 서비스를 다른 지자체 및 해외로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민·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희망 기업과 대학은 오는 28일까지 신청서와 사업계획을 오산시청 기획예산담당관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오산시 기획예산담당관(031-8036-7088)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