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음식*맛
연인을 위해 만드는 쉽고 간편한 파스타 레시피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13 [09:5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연인을 위해 만드는 쉽고 간편한 파스타 레시피     ©


[더데일리뉴스] 좋아하는 이성에게 고백하고,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하는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왔다. 많은 레스토랑은 이에 맞춰 발렌타인 특수를 위해 여러 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연인들은 특별한 추억을 위해 예약 전쟁을 벌인다. 특히 뷰가 좋거나 인테리어가 좋기로 소문난 레스토랑들은 평소보다 더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된다. 이에 집에서 직접 만든 요리로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 또한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집에서 항상 먹는 음식으로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기 어렵기에 특별한 메뉴를 찾게 되는데, 이에 집에서 발렌타인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을 위한 파스타 레시피를 소개한다.

 

◆ 굴 크림 파스타

 

크림소스 파스타를 만들 때 판매되는 소스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소스까지 직접 만든다고 하면 요리실력이  한층 더 뛰어난 사람으로 보인다. 이는 흔히 크림소스 파스타가 더 어렵다고 생각되기 때문인데, 단순히 요리 과정만을 생각하면 어렵지 않다는 걸 쉽게 알 수 있다. 여기에 쉽게 접하는 까르보나라 대신 다른 재료를 사용해 크림소스 파스타를 만든다면 특별한 날을 조금 더 빛낼 수 있다. 소개하는 레시피의 주재료는 겨울에 특히 사랑받는 굴을 사용한 파스타다. 굴은 겨울에 꼭 챙겨 먹어야 할 해산물이라 하면 빼놓을 수 없는데, 굴은 바다의 우유라 불릴 만큼 뛰어난 영양을 자랑하고 풍부하게 함유된 아연은 남성의 스태미나 보충에 도움이 된다.

 

※  굴 크림 파스타

재료: 페투치네(또는 스파게티), 굴 3/4컵, 브로콜리 1/4개, 양파 1/4개, 다진 마늘 2컵, 올리브유 4큰술, 파마산 치즈가루 2큰술

양념 재료 :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1/2작은술, 소금 1/2작은술, 생크림 2컵, 우유 1/2컵, 후추 약간

 

①     굴은 체에 밭쳐 소금물에 흔들어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한다.

②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썰고 양파는 굵게 다진다.

③     끓는 물(10컵)에 소금 1큰술, 페투치네를 넣고 포장지에 적힌 시간보다 1분 적게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④     달군 팬에 올리브유와 양파, 다진 마늘을 넣고 중약불에서 1분, 생크림, 우유, 농축치킨스톡을 넣어 끓인다.

⑤     끓어오르면 굴, 브로콜리,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센불에서 1분간 끓인다.

⑥     파마산 치즈가루, 페투치네를 넣고 1분간 더 끓인다.

 

◆ 두반장 봉골레 파스타

 

레스토랑을 무대로 한 드라마들이 사랑받으면서 이제 봉골레 파스타는 누구나 알만한 파스타 메뉴가 되었다. 짭조름한 조개의 맛이 매력인 봉골레 파스타는 말 그대로 모시조개(Vongole) 파스타다. 레시피는 모시조개 대신 구하기 쉽고 제철을 맞이한 바지락을 이용하고 두반장을 이용해 짭조름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추가했다. 두반장의 특징이라고 하면 얼큰하면서도 텁텁함 대신 된장 같은 구수한 맛까지 함께 낼 수 있다.

 

※  두반장 봉골레 파스타

재료: 스파게티 160g, 해감 바지락 400g, 양파 1/2개(100g), 마늘 5쪽(25g), 청양고추 1개,

        청주(또는 소주) 1큰술, 스파게티 삶은 물 150㎖, 포도씨유(또는 식용유) 2큰술, 이금기 중화 두반장 2작은술, 후추 약간

 

①     스파게티 삶을 물(10컵)에 소금(1큰술)을 넣고 끓인다.

②     볼에 바지락과 잠길 만큼의 물을 담고 비벼가며 씻은 후 체에 밭쳐 흐르는 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③     양파는 0.5cm 두께로 썬다. 마늘은 편 썰고 청양고추는 송송 썬다.

④     ①의 끓는 물에 스파게티를 펼쳐 넣고 포장지에 적힌 시간보다 1분 적게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⑤     스파게티 삶은 물 150ml를 따로 덜어둔다.

⑥     깊은 팬을 달궈 포도씨유를 두르고 마늘을 넣어 중간불에서 1분, 양파, 청양고추를 넣고 1분간 볶는다.

⑦     바지락과 청주를 넣고 센불에서 1분, 스파게티 삶은 물 3/4컵을 넣어 뚜껑을 덮고 중간불로 줄여 2분간 끓인다.

⑧     스파게티, 두반장을 넣고 중간불에서 1분 30초간 볶은 후 불을 끄고 후추를 넣어 섞는다.

 

◆ 상하이 파스타

 

보통 오일 파스타 하면 느끼하다는 편견을 가지는 사람이 많다. 이러한 편견을 없애주는 파스타라 하면 상하이 파스타를 들 수 있다. 파스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도 많이 접해보지 못한 사람들이 많은 상하이 파스타는 굴소스와 고추기름으로 볶아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여성들의 선호도가 상당히 높은 파스타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중식 풍의 느낌이 강해 평범하게 즐기는 파스타와는 색다른 느낌을 주기 좋다. 레시피에 사용되는 칠리오일은 홍콩의 식당에서 많이 발견되는 소스로 일종의 고추기름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오일과 함께 고추가 같이 들어있어 볶음요리 등에 잘 어울려 홍콩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이 잊지 못하고 다시 찾는 대표적인 소스라 할 수 있다.  

 

※  상하이 파스타

재료: 이금기 치우챠우 칠리오일 1큰술, 냉동 생새우살 12마리, 스파게티 2줌, 청경채 3개, 양파 0.5개, 고추 2개, 식용유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후추 약간

밑간 재료 :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0.5큰술, 후추 약간

양념 재료 :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 이금기 치우챠우 칠리오일 1큰술, 스마게티 삶은 물 100ml

 

①     물 10컵에 소금 2큰술을 넣어 스파게티 삶을 물을 끓인다.

②     냉동 생새우살은 해동 후 밑간과 버무려준다.

③     청경채는 크기에 따라 4~6등분 한다.

④     양파는 채를 썰고 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준다.

⑤     ①의 끓는 물에 스파게티를 넣고 포장지에 적힌 시간보다 1분 적게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⑥     스파게티 삶은 물 100ml는 버리지 않고 따로 덜어둔다.

⑦     달군 팬에 식용유, 양파, 다진 마늘을 넣고 중간불에서 1분간 볶는다.

⑧     생새우살을 넣고 중간불에서 2분간 볶은 후 청경채, 고추, 스파게티 양념을 넣고 2분간 볶는다.

⑨     칠리오일과 후추를 넣고 버무린 후 불을 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