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늘해랑 안전지킴이” 계절학교 진행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1/27 [09:5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늘해랑 안전지킴이” 계절학교 진행     ©


[더데일리뉴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 김수은 성삼의 베로니카 수녀)은 광명시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장애 유아, 아동 청소년 70명을 대상으로 1월 9일부터 1월 22일까지 2주간 “늘해랑 안전지킴이” 계절학교를 진행했다. 
 
“안전지킴이”라는 주제에 맞게 아이쿠 안전체험마을, 에디슨 안전체험관, 어린이교통교육장. 광명소방서 현장학습, 우리집 구급함 만들기, 내 몸을 지키기 위한 태권도 배우기, 안전교육, 안전지도 만들기를 진행했고, 그 밖에 원마운트 눈썰매체험, 다소니 오페레타 공연 관람, 놀이음악, 창의미술, 뮤지컬댄스, 놀이쿡요리, 북아트 교실, 미니운동회 등을 진행해 참여한 학생들이 알차고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1월 22일(수) 늘해랑 계절학교 수료식에서는 겨울학교 기간동안 학생들이 만든 작품 전시와 버블쇼 및 벌룬쇼 관람, 참여 학생의 소감 발표가 진행됐다.   
 
김수은 성삼의 베로니카 관장 수녀는 “모든 학생들이 이번 늘해랑 겨울학교 참여를 통해 나와 다른 사람들이 더 안전하게 생활하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소감을 전하며 계절학교 이후에도 이를 일상생활에서 잘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