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소비자경제
예년보다 빨리 다가온 듯한 설 선물로 실용적인 IT 기기 인기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1/22 [09:4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예년보다 빨리 다가온 듯한 설 선물로 실용적인 IT 기기 인기     ©


[더데일리뉴스] 아이들은 세뱃돈을 받을 생각에 설레고, 어른들은 떨어져 지낸 가족들을 볼 생각에 들뜨는 설이 다가왔다. 특히 올해 설은 1월에 있어 예년보다 훨씬 더 빠르게 찾아온 느낌이라 설 선물을 고민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해가 거듭될수록 일회성으로 소비되는 식료품보다 실용적인 IT 디바이스가 설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의 설 선물세트 대신 세대별로 좋아할 만한 센스 있는 선물용 IT 디바이스와 함께 풍성한 새해를 맞이해 보자.

 

■ 모던한 디자인으로 학생들 마음에 쏙 ‘로지텍 페블 마우스’

 

명절이면 서로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한 질문으로 아이들에게 상처를 주는 경우가 많다.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이라면 상처가 될 수 있는 질문 대신 실용적이고 예쁜 디자인의 다용도 블루투스 마우스로 마음을 전달해 보자.

 

‘로지텍 페블 M350’은 자그마한 조약돌을 연상케 하는 부드러운 곡선과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어디든 가볍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로지텍 마우스와 동일한 클릭감을 유지한 채, 마우스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했다. 클릭 소리를 90%나 감소시켰고 휠 스크롤 시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 도서관, 카페 등 어느 장소에서든 에티켓을 지키며 조용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이중 연결이 가능해 블루투스 4.0(LE) 또는 2.4GHz USB 나노 수신기로 연결 가능하며, 고급 옵티컬 트래킹 센서로 대부분의 표면에서 빠르고 정확한 커서 이동이 가능하다. iPad OS와도 연동돼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는 학생에게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 부모님의 피로 회복 위한 '제스파 바디볼트 무선 마사지건’

 

부모와 떨어져 사는 자녀는 항상 곁에 있지 못해 가슴 한쪽에 죄송한 마음이 가득하다. 오랜만에 가족과 친인척들을 만나는 설에는 부모님을 위해 피로를 풀어 줄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을 추천한다.

 

바디볼트 무선 마사지건은 근육을 깊게 자극하여 뭉친 근육과 잘못된 자세로 인한 목, 어깨, 허리 등의 누적된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주는 마사지기계다. 충전식 무선형 제품으로 한 번 충전 시 장시간 사용 가능하며 선 연결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 컨디션에 맞게 속도를 2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어 더욱 세밀한 마사지가 가능하다. 또한 모든 근육 부위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8가지의 교체형 마사지 헤드로 허리, 복부, 엉덩이, 허벅지, 팔, 가슴 등 근육 부위별 맞춤 마사지가 가능하다.

 

■ 혼자 사는 할머니가 걱정된다면 'AI 스피커 누구(NUGU)’

 

SK텔레콤에서 출시한 AI 스피커 ‘누구(NUGU)’는 출시 이후로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상품성이 더 좋아지고 있다. 특히 독거노인 돌봄 서비스는 혼자 사는 할머니를 위한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누구에서 지원하는 소식톡톡은 행복커뮤니티 ICT 케어센터 또는 지자체(구청, 복지센터, 보건소 등)에서 특정 대상자 또는 그룹단위로 정보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지자체는 지역내 및 복지센터 이벤트(그룹 대상) 그리고 복약지도·내원안내(개인 대상) 등 소식을 전달하고, 행복 커뮤니티 ICT 케어센터는 스피커에 대한 사용 안내, 폭염·장마 등 재난∙재해 정보를 제공한다.

 

어르신이 처할 수 있는 위급상황에도 대처가 쉽다. 어르신이 "아리아 살려줘", "아리아 긴급 SOS" 등을 외칠 경우 이를 위급 상황으로 인지하고 ICT케어센터와 담당 케어 매니저, ADT캡스에 자동으로 알려준다. 이후 ICT케어센터에서 위급 상황이라고 판단하면 즉시 119에 연계하는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