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카페 운영을 위한 전문적인 커피머신관리 배워요” 양성과정 개강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커피머신관리사 1급 양성과정 개강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1/16 [10:1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지난 14일 커피머신관리사(1급)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커피머신관리사란 커피머신과 그라인더 등을 분해, 조립하는 기술을 익혀 기기를 관리·청소하는 전문 엔지니어를 말한다.

 

교육 대상자는 카페 바리스타 자격증을 소지하고 커피숍에서 일한 경험이 있거나 커피머신관리사(2급) 자격증 소지자, 카페 운영자 등 커피에 대한 관심과 기본 기술이 있는 중장년층 12명이다.

 

교육은 엄수영 한국호텔전문학교 교수(한국 바리스타스쿨 경기북부지부 소속)가 맡으며 교육생들은 앞으로 6주간 커피머신 설치에 필요한 요건 및 설치 방법, 머신 분해·조립, 소모품 교체, 부품 점검 및 수리를 실습 위주로 배우고 커피머신 관리사 자격증에 도전하게 된다.

 

교육생 김○○씨는 “3년 정도 커피숍에서 일하고 있는데 머신이 고장 나면 대처할 방법을 몰라 수리비 부담이 크다. 카페 창업을 준비 중인데 꼭 필요한 교육을 받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교육생 김○○씨는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고 커피와 머신에 대해 더 배워보고 싶어 알아봤으나 교육하는 곳이 거의 없었다. 부천시 인생이모작 지원센터에 커피머신관리사(전문가) 양성 교육이 있다고 해서 1년을 기다려 신청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정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은퇴 후 카페 창업의 꿈을 키우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커피머신관리사 양성과정처럼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 운영으로 여러분의 이모작을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육 관련 사항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를 확인하거나 전화(032-625-479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