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강원
원주시, 설 명절 ‘과대포장’ 원천 봉쇄한다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1/16 [09:0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원주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과대포장 행위가 늘어날 것이 예상됨에 따라 1월 16일부터 23일까지 관내 대형매장 등에서 판매되는 선물세트류를 대상으로 과대포장 유무를 집중 점검한다.

 

과대포장이란 제품의 기능과 관계없이 구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포장공간, 포장재질, 포장횟수 등을 기준 이상으로 포장하거나 과도한 포장비용을 들인 것을 말한다.

 

주요 점검대상은 제과류, 주류, 화장품류(방향제 포함), 잡화류(완구·벨트·지갑 등), 건강기능식품, 1차식품 등이며, 포장공간 비율 및 포장횟수 기준 준수 여부를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에서는 전문검사기관인 한국환경공단과 합동으로 간이측정을 실시하고, 기준 위반이 의심되는 제품은 제조회사에 검사 명령을 내리게 된다.

 

이를 이행하지 않거나 검사 결과 기준 위반이 확인될 경우 최대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불필요한 자원의 낭비를 막고 포장 폐기물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는 제조·유통 업체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소비자 역시 적정포장 제품을 주고받는 환경친화적인 명절을 맞이하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문의 : 원주시청 생활자원과(☏033-737-31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