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예산군, 아열대과수 천혜향·레드향 출하
- 기후변화에 대응한 새 소득작목 아열대과수 출하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1/13 [10:5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무가온 시설하우스에서 수확을 기다리고 있는 천혜향 과수 (C)

 

[더데일리뉴스]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예산읍 궁평리에서 아열대과수 재배기술 시범사업으로 재배한 천혜향, 레드향 등의 만감류 출하가 한창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하하는 아열대 과수 천혜향은 2017년부터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에 선정된 박연수 농가로 연동하우스 26a(2600㎡)에 천혜향, 레드향을 300주 식재해 재배 중이며, 10일 기준 현재까지 3㎏ 160박스를 생산했다.

 

해당 농가는 연작장해, 농촌인력 감소와 인건비 상승으로 타 작목 전환을 모색하던 중 아열대 과수 천혜향 재배를 도모했으며, 다중보온커텐, 포그시스템, 관·배수 시설 설치, 타 지역 벤치마킹 등으로 기술력을 익히며 별도의 난방 없이 작물을 재배해 경영비를 최소화하는 무가온 재배에 성공하였다.

 

천혜향은 당도가 13브릭스로 맛이 좋고 과실 간 품질 차이가 적고 부패과 등이 적어 판매과실로 취급이 용이한 장점이 있으며, 현재 3㎏ 1박스에 1만3000원에 거래가 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천혜향 재배면적 확대를 통해 공동마케팅과 공동출하를 도모하고 새로운 소득 품종으로 육성하겠다”며 “농가소득이 증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