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원주시, 설 명절 대비 축산물 위생 및 이력제 점검 실시
축산물 안전관리 취약분야 점검 및 수거 검사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1/09 [09:3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원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경상현)는 오늘(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관내 축산물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설 명절 대비 축산물 위생 및 이력제 점검’을 실시한다.

 

축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설 명절을 맞아 대형마트, 전통시장 등에 대한 축산물 위생·이력제 사전 단속 및 현장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 유통 질서 확립을 위해 추진한다.

 

축산물 제조·가공·유통·판매 등 전반적인 과정에 대한 위생상 문제점을 조사하고 수거 검사 등 안전한 축산물 공급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일 계획이다.

 

중점 점검사항은 명절 선물세트 중량 미달 판매 여부, 축산물 표시 및 보존 기준 준수 여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취급 여부, 축산물 이력번호 미표시·허위표시 여부, 그 밖의 축산물 취급업소 영업자 준수사항 준수 여부 등이다.

 

특히, 올해부터 국내산 닭과 오리, 계란에 대한 이력제가 시행됨에 따라 해당 정책에 대한 집중 홍보 및 계도를 통해 원활한 제도 정착을 도모할 방침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위반사항이 적발될 경우 확인서 징구와 과태료 부과 등 엄격한 행정처분과 함께 고발 조치할 계획”이라며, “부정 축산물로 의심되거나 이력번호 미표시·허위표시 축산물 발견 즉시 담당 부서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