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여성*아동*청소년
시립성북청소년센터, 성북구 아동친화 조성 노력 인정 받아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2/17 [15:2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기동민국회의원(왼쪽 첫 번째)와 이승로 성북구청장(오른쪽 첫 번째)이 청소년들과 함께 기념 촬영하였다.     ©


[더데일리뉴스] 시립성북청소년센터(센터 이경로)구성원들은 지난 12월 14일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성북구청장에게 표창을 받았다. 표창장은 이날 센터에서 기동민 국회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에서 전달되었다.


성북구 장위동에 있는 시립성북청소년센터는 지역 청소년과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성북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청소년생활관리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청소년들을 격려하는 기동민 국회의원(오른쪽)     ©


이날 표창장은 청소년활동에 모범적으로 참가하고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강민주(18)양과 방과후아카데미' 김예진(15)양 등에게 이승로 구청장이 직접 전달하였다.

 

표창장을 수여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는 아동친화도시로 인증받고 기동민 국회의원님의 도움으로 다른 구보다 과감하게 투자중이다"며 "지역에 청소년시설이 있는 것 자체가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지역과 기관이 혼연일체가 되어 청소년들 더 필요한 것을 찾아 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에는 청소년들이 일년동안 준비한 연극무대와 활동영상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 참가한 기동민 국회의원은 "앞서 방문한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의 꿈이 예전과 다르며 참 다양하였다"며 “앞으로 아이들의 꿈이 지도자라고 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꿈들이 있겠지만 아이들 스스로가 건강하고 행복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시립성북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성북청소년센터는 운영단체 (사)한국청소년한마음연맹이 서울시로부터 위·수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특성화사업으로 전통·인성 및 생태를 테마로 한 특성화 프로그램과 자유학기제에 발맞춘 진로체험, 임원리더십, 찾아가는 센터 등 다양한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욕구와 의욕을 고취시켜 자아성찰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