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부천시, 무단투기 생활폐기물 수거 안 한다
오는 9일부터 무단투기 미수거, 무단투기하면 100만 원 이하 과태료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2/03 [15:2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부천시는 거리 및 주택가에 무분별하게 무단투기한 생활폐기물을 수거하지 않는 “무단투기 미수거 시책”을 오는 9일부터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종량제봉투를 미사용하고, 재활용품과 음식물을 혼합 배출해도 매번 수거해왔으나, 근본적인 무단투기를 근절하고 깨끗한 도시환경 확보 그리고 버려진 시민의 양심을 회복하기 위해 무단투기한 쓰레기는 수거하지 않기로 했다.

 

시는 최근 무단투기 생활폐기물로 인한 수도권매립지 반입 위반율이 2개월 연속 15%를 초과하여, 12월에 위반율을 초과할 경우 3개월을 연속 위반하게 되어 수도권 매립지 반입이 5일 금지될 처지에 놓였다. 또 2020년 수도권매립지 반입 총량제(쿼터제)가 시행되면 예산부담이 더욱 가중될 전망이어서 무단투기 미수거 시책으로 올바른 쓰레기 배출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무단투기 제로화와 생활폐기물 감량화 목표를 달성하고자 이번 무단투기 미수거란 강경책을 추진하게 되었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시는 12월에 현수막 및 시홈페이지, 각종 DID 표출, 홍보전단지 배포 등 시민 홍보를 중점 추진하고, 행정복지센터별 단속 전담반을 투입하여 2020년 2월까지 무단투기 생활폐기물을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충남도] 봄철 다소비 농산물 안전성 강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