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은퇴 후 꿈꾸던 삶과 가까워지는 이모작 교육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제3기 커피머신관리사(2급) 양성과정 수료식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2/02 [11: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28일 커피머신관리에 관심이 높은 베이비부머 등 중장년층 1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제3기 커피머신관리사(2급) 양성과정’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교육생들은 지난 10월 7일부터 8주(16회)간 커피머신관리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배웠으며, 교육생 중 11명은 커피머신관리사(2급) 시험에 응시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2016년부터 커피머신관리사 및 이모작 바리스타 양성과정 교육을 9차례 운영해 16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교육 수료생 중 4명이 카페를 창업하고 52명이 어르신 청춘 카페 등에 취업했다.

 

교육생 이○○씨는 “은퇴 후에 지방에 조그만 숲속 카페를 운영하며 노년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고 싶은 꿈이 있다. 그 꿈에 조금은 가까워질 수 있게 해준 교육을 받게 되어 기뻤다”라고 말했다.

 

교육을 맡았던 엄수영(한국 바리스타스쿨 경기지부) 강사는 “커피머신 및 주변기기를 분해·조립하는 등 어려운 실습 교육임에도 열심히 참여해주셔서 감사하고 배운 기술을 취·창업 시 잘 활용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정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은퇴 후 카페 창업을 꿈꾸시는 분이 많은데 그 꿈에 희망을 보태는 교육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수료를 축하했다.

 

센터는 2020년 1월에는 커피머신관리사(1급) 양성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2-625-4793~4)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