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부산시장이 인증하는 ‘부산우수식품’ 드셔보세요
- 부산지역 대표 식품브랜드 육성을 위한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1/20 [10:1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부산 대표 식품브랜드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부산시는 지난 18일 부산우수식품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6개 업체에서 생산하는 13개 식품을 부산시장이 인증하는 부산우수식품으로 선정했다.

 

‘부산우수식품 인증제도’는 부산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식품을 홍보하기 위해 부산시장이 직접 인증하는 제도로 지금까지 8개 업체, 21개 품목이 선정된 바 있다. 우수식품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생산시설에 대한 현장평가와 방사능, 중금속 등 유해물질 검사를 비롯한 품질평가뿐만 아니라 대형유통업체와 소비자단체 등이 참가한 제품 품평회도 거쳐야 한다.

 

이처럼 엄격한 선정절차를 거쳐 부산우수식품으로 인증을 받으면 2년간 우수식품 인증 표시를 부착할 수 있으며 부산시의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 지원 등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심의를 거쳐 선정된 부산우수식품은 ▲㈜케이앤비즈의 ①제이제이(JJ)165 찰보리떡(팥) ②제이제이(JJ)165 찰보리떡(대두) ▲미누재푸드의 ③우리팥미누재양갱 ▲오복에프앤씨의 ④우리밀 고추장 ▲㈜이대명과의 ⑤피스타치오맛 전병 ⑥피칸맛 전병 ▲㈜늘푸른바다의 ⑦참 고소한 어우동 ⑧야채어전 ⑨고래랑 치즈엔(N) ▲㈜동양식품의 ⑩떡볶이 곤약 ⑪샐러드용 곤약 ⑫실곤약 ⑬우동곤약 등 13개 식품이다.

 

부산시는 오는 12월 우수식품 인증서를 교부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대형 유통점 입점, 급식소 우선구매, 각종 전시회·박람회 참여 지원 등의 행정지원을 통해 우수식품 판매를 촉진하고, 나아가 부산의 대표적 식품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우수식품은 위생적이고, 안전성이 확보된 생산시설에서 오랜 기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생산되는 제품으로 시민 모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우수한 식품인 만큼, 우리 지역의 우수식품들에 대한 많은 관심과 소비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식품을 발굴해 소비자의 신뢰 구축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