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고양시 일산서구, 공원조명등 효율적 관리를 위한 표찰 설치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1/14 [14:1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고양시 일산서구는 시민들에게 힐링과 쉼터를 제공하는 어린이공원 및 녹지대 산책로에 설치된 공원조명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표찰 설치사업을 지난 8일 완료했다.

 

해당사업은 일산서구 어린이공원 및 완충녹지 등에 설치된 880여 개 공원등주에번호가 기입된 표찰을 설치하고 등주별 데이터(GPS좌표, 공원등 사진, 분전반 등)를 관리프로그램에 입력해 한눈에 공원등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범죄사고가 발생할 경우 공원등주별 GPS자료를 활용해 경찰서와 연계해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어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파수꾼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지금까지는 각각의 조명등에 문제가 생길 경우 대부분 시민제보에 의존해 관리됐지만 향후 공원등 관리프로그램을 활용해 원격으로 공원등 점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구 담당자는 “혹시 공원등에 문제가 있을 경우 표찰번호에 기재된 QR코드를 활용해신고해 주시면 정확한 위치가 파악되어 신속한 원상복구가 가능하니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