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문재인 대통령 아시아-태평양 통신사기구 대표단 접견
지역 통신사간 뉴스 네트워크...오아나(OANA) 17차 총회 개최 계기로 서울 방문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1/08 [14:0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청와대 본관 1층 충무실에서 아시아-태평양 통신사기구(오아나, OANA) 대표단을 접견했다.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은 오아나(OANA)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통신사 간 뉴스 네트워크로서 1961년 유네스코 발의로 설립된 기구로, 이번 만남은 서울에서 오아나(OANA) 17차 총회가 개최되는 계기에 대표단이 서울을 방문함에 따라 이루어지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청와대 본관 1층 충무실에서 아시아-태평양 통신사기구(오아나, OANA) 대표단을 접견했다.(사진=청와대) (C)김정화

이 자리에서 류 쓰양 중국 신화통신 수석부사장은 전세계 경제성장 둔화 속에서 세계경제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를 물었고,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보호무역에 맞서 자유무역의 가치를 지켜 나가야 한다는 견해를 밝히며 특히 RCEP 최종 타결은 자유무역을 복원하고 확산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한국도 내년에 반드시 최종 서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한 세르게이 미하일로프 러시아 타스통신 사장은 한국과 러시아 양국은 한반도 비핵화를 위해 공조하고 있다. 이는 전세계 평화와 번영을 위해 무척 중요한 일이라며 한반도 평화를 기원했으며, 이에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의 신북방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러시아와의 관계는 무척 중요하다양국 간 경제 협력 및 인적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응우옌 덕 로이 베트남 VNA 사장은 한국과 아세안의 관계가 끊임없이 발전해온 데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11월 말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메콩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한데 대해 문 대통령은 한국과 베트남은 역사적 경험, 국민성 등 여러 공통점이 있다며 한-아세안 공동 번영을 함께 이끌어가는 동반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부산에서 열릴 정상회의가 한-아세안 관계를 한 단계 더 격상시킬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는 하나의 아시아로 가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노라폰 파카로엔 태국 TNA 사장은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서 공동 번영이 중요하게 다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고, “문재인 대통령 재임 기간 동안 한-아세안 협력 관계가 매우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고 평가했고 문 대통령은 태국은 아세안 의장국으로서 한국과 태국, 한국과 아세안의 관계를 가깝게 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한국 또한 이번 달 말 부산에서 열릴 정상회의가 보람 있는 회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끝으로 문재인 대통령은 오아나(OANA) 서울 총회에서 논의될 예정인 가짜뉴스 대응과 협력 방안에 대해 가짜뉴스나 허위 정보는 저널리즘의 신뢰성을 약화시키고, 나아가 언론의 공정성과 자유를 해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언론이 신뢰성과 공정성을 담보하면서 본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가짜뉴스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이 논의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조성부 차기 OANA 의장의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정착을 지지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2019 서울선언채택 노력에 대해 이는 아태 지역 43억 인구의 평화에 대한 열망을 대변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여러분들의 관심과 지지가 한반도 평화를 위한 더 많은 대화와 행동으로 계속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