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가족 모두의 안전은 전좌석 안전벨트로부터!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0/21 [10:2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어느 새 폭염이 지나고 거친 태풍이 지나간 후에 가을 단풍을 기다리는 계절인 가을이 다가오게 된다. 가을 날씨에는 가족들과 즐거운 여행 및 캠핑을 위해 장거리 운전을 하게 된다. 차량 이동 시 우리는 전좌석 안전벨트를 착용하여야 한다. 현재 모든 도로에서 차량 내에서는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이 의무화를 시행하고 있으며 법을 어기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닌 국민의 안전을 위해서이다. 차량에서 안전벨트는 우리 부모님들은 우리 아이들에게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줄 필요가 있다. 그러나 운전을 하게 되면 어린이 뿐 아니라 어른들의 안전벨트 미착용 사례가 종종 눈에 띄기도 한다. 행동이 제한적일 수 있어 불편하지만, 없어서는 안 될 안전장치이며 있어서도 안 될 사고에 대비하여 신체를 지켜 줄 수 있다. 외부로부터의 충격은 우리가 예상하지 못한 만큼 강하기 때문에 절대로 본인의 힘으로 사고의 손상을 줄일 수는 없다.

 

우리는 주변에서 교통사고를 보면 경미한 사고가 많이 발생하여 안일한 생각을 하고 있지만, 종종 심각한 교통사고 현장이 있기 때문에 우리 모두 안전에 대한 인지는 항상 숙지하여야 한다. 또한 위험상황이 발생 하였을 때 대처하면 된다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다. 우리 소방공무원들은 국민들이 혹여나 사고가 발생하였다 하더라도 크게 다치지 않기를 바라며 출동을 하게 되지만 현장에 도착하여 안전벨트를 하지 않아 중상을 당한 환자를 보았을 때 착잡한 마음이 들지만 최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적절한 병원으로 환자를 이송 후 상황이 끝나게 된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되지 않게 사전에 예방하여 국민들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항상 바라고 있기에 졸음운전 금지, 음주운전 금지, 안전벨트 의무화 등 숙지해주기를 권장하는 것이 아닌 백 번 강조해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부탁드리는 바이다.

 

영암소방서 영암119안전센터 소방교 김태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