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남양주시, 고액 체납자 압류물품 공매처분 “끝까지 추적하여 징수한다!”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0/07 [11:3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보관 중인 압류 물품(레코드판)

 

[더데일리뉴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018년도에 가택 수색한 고액체납자의 압류 물품 중 고급오디오 및 LP판에 대해서 한국자산관리공사에 의뢰하여 2일 공개 매각했다.

 

오디오와 LP판을 공매 실시한 것은 남양주 최초이며, 오디오는 36,510,000원, LP판(2,470장)은 7,950,000원에 낙찰됐다.

 

남양주시는 2017년도부터 2019년 9월까지 가택 수색한 총 38명에 대해서 현금으로 258백만원을 징수했고, 압류물품을 공매 매각하여 31백만원을 징수하여 세수를 확보했으며, 주요 압류물품은 귀금속, 시계, 명품 가방, 골프채 양주 등이다.

 

가택수색을 통한 동산의 공매처분은 고액의 지방세가 체납되어 있지만 호화생활을 하면서 재산 은닉, 위장이혼, 사업자 명의 도용 등 납세 회피하는 체납자가 주요 대상이다.

 

이인교 남양주시 징수과장은“동산의 공매처분 외에도 형사고발, 출국금지, 명단공개 등 강력한 행정제재와 체납처분을 통해 세금을 납부하지 않으면서 호화생활을 하는 비양심 체납자에 대해 '체납자는 끝까지 추적하여 징수하겠다는 신념'으로 강력한 징수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