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안산 시화호 에코(Eco)투어 가보자!
시화호 생태관광 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투어 실시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0/04 [09:2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시화호를 활용한 에코(ECO) 투어 활성화를 위한 ‘시화호 생태관광 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투어 용역’ 기본계획 보고회 및 시화호 생태관광협의체 회의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일 한국수자원공사 시화사업본부에서 열린 보고회는 한국지역생태관광협동조합 최한수 생태문화연구소장의 ‘생태관광 지역기반 생태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활용’을 주제로 한 발표를 시작으로 시화호와 인접한 안산시, 화성시, 시흥시 등의 순으로 발표가 진행됐다.

 

시화호의 가장 넓은 지역을 관할하며 다양한 관광자원을 갖고 있는 안산시는 김갑곤 ㈔연안보전네트워크 사무국장이 수도권 유일의 생태관광지역의 장점을 살려 ‘안산 시화호 에코(Eco)투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주민들과 함께하는 ‘안산 시화호 에코(Eco)투어’는 ▲시화호 신재생에너지 에코(Eco)투어 ▲시화호 생태관광 에코(Eco)투어 등 2가지 시범투어를 준비해 환경에너지 시설과 문화 등을 토대로 하는 재생에너지 투어와 대부도 및 대송습지의 람사르습지 등을 방문하는 생태관광을 테마로 하는 친환경 ‘No Plastic’ 투어의 내용을 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생태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 주민에게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올해 3차례에 걸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범투어를 실시한 후 내년부터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에코투어 참가 희망자 및 궁금한 사항은 다음달 2일까지 ㈔연안보전네트워크(070-4151-3301)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