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안색 살리는 ‘눈밑지방재배치’ 젊은 층에도 인기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9/27 [09: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안색 살리는 ‘눈밑지방재배치’ 젊은 층에도 인기     ©


[더데일리뉴스] 최근 개그맨 이경규가 모 방송에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등장해 화제가 됐다. 이경규는 평소 안경을 주로 착용하기에 선글라스에 관심이 집중됐다.

 

그는 “눈 밑에 지방재배치 수술을 했다”고 솔직히 밝히며 “예뻐 보이려고 했다. 방송을 보면 자꾸 신경이 쓰이더라”라고 말했다.

 

이경규뿐 아니라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박명수 수술’, ‘전현무 수술’이라는 별명까지 있을 정도로 다수의 연예인들이 수술했다 고백하면서 많이 알려졌다. 특히 최근에는 젊은층의 관심이 높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눈 밑이 볼록 솟아오르거나 움푹 꺼진 것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눈 밑에 자리 잡은 지방을 펴거나 위치를 조정해 균형을 맞춰주는 식이다. 눈 밑의 다크서클이 개선되고, 안색이 좋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눈 밑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온 경우는 눈 바로 아래에 자리 잡은 애교살과는 다르다. 애교살은웃을 때 반달 모양으로 눈 밑을 잡아주는 반면 눈 밑 지방이 있으면 아래로 처진 듯이 도톰하게 솟아올라, 마치 눈 밑에 주름이 크게 생긴 듯이 보이면서 그늘이 진다. 눈 밑이 꺼진 경우도 얇은 피부를 통해 핏줄이 비쳐 보여 역시나 다크서클이 생긴다.

 

다크서클은 아파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고,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어 많은 이들이 개선을 원한다. 위의 경우처럼 지방이 돌출되거나 함몰된 경우 외에도 스트레스로 인한 혈액순환 문제 및 멜라닌 과형성, 잘 지우지 않은 화장으로 인한 색소침착도 다크서클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피부 자체가 얇고 투명해 모세혈관이 비쳐 다크서클이 생기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다크서클 개선을 위해서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은 미백 성분이 포함된 아이크림을 바르는 것이다. 힘이 적게 들어가는 약지를 사용해 얇게 펴 바르는 방식이다. 마사지를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기도 한다. 역시나 약지로 눈 주변을 자극하고 냉찜질과 온찜질을 번갈아 가면서 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최근 들어서는 근본적인 원인 해결을 위해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문의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모든 다크서클이 눈 밑에 지방이 많거나 적어서 생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적인 상담이 필수적이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박신기 원장은 “피로가 누적돼 다크서클이 생기는 일반적인 경우라면 컨디션 관리로도 회복될 수 있다”며 “선천적으로 눈 밑에 지방이 적거나 점차적으로 눈 밑에 지방이 늘어난다면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