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안심전환 자격요건 ,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 갈아타기 ”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9/10 [13:5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안심전환 자격요건 ,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 갈아타기 ”     ©


[더데일리뉴스] 몇 년전 한차례 실시되었던 고정금리 대환대출인 안심전환대출이 추석연휴 이후에 한차례 더 시행된다고 합니다.  취지는 기존에 높은 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 중인 경우 낮은 고정금리로 갈아타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자격요건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참고를 해보셔야 합니다.
 
신청방법과 심사기준은 한국주택금융공사 내용을 참고 하시고요, 여기서는 간단한 기준 정도만 알아 보겠습니다.
 
- 아파트시세 9억원 이하,   부부연봉 합산 8천5백만원 이하,  1주택자만 해당 , 변동금리 또는 혼합금리 사용자만 가능
- 신혼부부 또는 2자녀 이상 합산소득 1억이하 가능.    
- 대출가능금액  최대 5억원  , 기존에 사용중인 금액만 대환용으로 이용 가능
 
●표를 참고해 보세요.
 



참고로 기존에 주택기금 고정금리를 사용한 경우에는 이번 대상에서 제외 되었습니다.  또한 서민위주의 정책이기 때문에 선착순이 아닌 아파트시세가 낮은 순으로 적용을 해준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2주택자 또는 위에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일반 상품으로 갈아탈수 있는데,  현재 낮은 기준금리로 인해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기존에 주택담보대출을 갈아탈수는 있습니다.  또한 추가 1억한도내에서 추가로 생활안정자금용도의 담보대출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규제지역내의 2주택의 경우에도 LTV 70% 이내에서 기존 사용중인 금액을 대환까지만 할수 있는 변동금리 상품도 이용 할수 있습니다.
 
안심전환 대출 자격요건에서 제외된 경우에도 기존에 사용 중인 주택담보를 낮은 금리로 갈아타면서 이자를 절약 할수 있는 좋은 시기입니다.  안심전환대출은 시중은행에서 접수 및 상담을 하고 있으니 요건들을 잘 알아 보시구요.  대상이 아닌 분들도 이번 기회에 낮은 금리로 갈아타서 이자비용을 절약 하시기 바랍니다.   
 
그외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및 추가대출 문의는  뱅크드림 홈페이지(www.bankdream.com)에서 무료 상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