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고양페이, 도입 4개월 만에 일반발행 100억 원 돌파… 연내 300억 목표
- 7,8월 지역화폐 일반발행액 경기도 내 1위 달성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9/04 [12: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4월 출시한 지역화폐 ‘고양페이’의 누적 일반발행액이 9월 3일 기준으로 100억을 넘어섰다.

 

선불카드형 지역화폐인 고양페이는 올해 4월 22일 출시된 이후 꾸준히 일반판매액이 증가하다가 지난 7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여름 휴가철과 추석을맞아 실시한 10%이벤트 확대기간에 판매액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며 2달간 총 82억이 판매돼, 같은 기간 경기도 내 지역화폐 일반발행 1위를 달성했다.

 

현재 산후조리비와 청년수당으로 지급되는 정책발행분까지 합치면 지역화폐총 발행액이 160억이 넘는 금액으로 이는 도내 최고 수준이다.

 

특히 7·8월에 판매된 일반발행액은 전월인 6월 대비 평균 약 800%가 늘어난수치로, 이는 고양페이 마케터를 활용한 지속적인 홍보실시와 더불어 지역주민들의 입소문과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등을 통한 고양페이의 장점이 빠르게 확산되며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앞으로도 고양시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 속에 운영되고 있는 지역화폐 제도에대해 지속적인 홍보를 진행해 고양시민 모두가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제도 정착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규진 소상공인지원과장은 “7,8월 고양페이를 많이 이용해주신 시민분들에게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지역화폐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로 서민경제 및 골목상권 활성화, 일자리 증가 등 지역경제 선순환을 가져와 지역경제 전체를 활성화시키는 좋은 제도로 가맹점주와 소비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