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입시
모두의 배움터, 대구시민대학 성인 공교육 희망의 사다리로 자리매김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8/19 [09:0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시청별관 대강당 등 9개소 18개 강좌 3,330명 수강생 모집

대구통합예약 온라인 선착순 접수, 9월 3일부터 순차 개강

 

[더데일리뉴스] 대구시는 18개 강좌를 개설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배울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대구시민대학은 시민들에게 풍요로운 일상의 학습을 향유하고 전 세대가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모두의 평생학습으로 자리 잡고 있다. 상반기에는 28개 강좌 206회를 운영해 3,433명이 수강했다.

 

시민의 인문교양 함양 및 다양한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높이기 위해 시 전역에 9개의 학습장을 마련했으며, 하반기 강좌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모집 강좌로는 △인생백년아카데미(화) △슬기로운 대구생활(화) △인문학으로 같이 살자(목) △삶의 이야기로 읽는 명저(목) 등이 있다.

 

인생백년아카데미 강좌로 시청별관 시민과정에서는 9. 3.(화) 방송인 이상벽을 시작으로, 김효석원장, 남호진 변호사, 김오곤 한의사, 이요셉 대표, 이동필 전 장관을 초청해 매월 1,3째 화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특히 인기가 높은 슈퍼토크에는 혜민스님(9.25. 어린이회관), 이국종교수(10.22. 아양아트센터)를 초청한다.

 

특별과정으로는 △대경천년대추막걸리제조과정 △선비의 주안상차림 △프리미엄 베이커리와 카페 △드론제작 △인생이모작아카데미 무료공개특강 △글로벌여성아카데미(중국편) △심쿵잡안내사 아카데미 등이 있다.

 

직업연계과정에 △시니어융합아카데미 △도서관활동가 양성 △노인여가활동지도사 양성 △가정폭력전문상담원 양성 △홈바리스타 전문가 양성 등이 개설된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너무 빠르게 변화되는 사회에 적응하기 위한 평생학습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포용적 평생학습인 대구시민대학을 통해 시민 누구나가 배움의 기회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대구통합예약(yeyak.daegu.go.kr)과전화(803-6677)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강좌에 따라 재료비, 실습비, 교재비 등을 받고 있다. 각 강좌별 상세한 내용은 학습통(tong.daegu.go.kr)과 대구통합예약에서 확인 가능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