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충청
충남도, 수산종자연구센터 건립 등 국비 45억 확보
- 해수부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 공모’에 3개 사업 선정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8/08 [16:0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충남도는 8일 ‘2019·2020년도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 공모’에 3개 사업이 모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에서 주관하는 2019·2020년도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 공모는 친환경·고부가가치 양식 품종의 생산 증대를 위해 어업 기반 시설을 확충하고, 기술개발을 촉진할 수 있는 첨단 친환경 예방 양식 시스템을 보급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사업은 △수산자원연구소 수산종자연구센터 건립 △스마트 예방 양식장 수질 모니터링 제어 시스템 구축 2개소 등이다.

수산종자연구센터 건립에는 국비 45억 원, 지방비 45억 원 등 총 90억 원, 친환경 양식 시스템 구축에는 국비 3400만 원, 지방비 6600만 원 등 총 1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도는 센터 건립을 통해 어업인의 요구에 부합하는 지역 특산 품종 대상 종자생산 기술 보급으로 지역 양식업 활성화 및 어업인 소득 창출을 도모한다.

또 연구 인프라를 구축하고, 한국어촌어항공단과 협업 컨설팅을 추진하는 등 양식 기술 기반 마련을 위해 매진할 계획이다.

스마트 예방 양식장 수질 모니터링 제어 시스템을 통해서는 축제식 새우양식장 환경 개선, 양식 기간 단축, 출하시기 조절 등 여러 가지 불리한 요소들을 해소하고, 수질 환경을 일정하게 유지해 고품질 새우의 생산·판매량 중대를 이끌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현장에 친환경·스마트 정책을 도입해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도내 양식 산업의 품질과 생산 경쟁력을 강화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친환경 새우 양식시설, 해수 순환 여과식 스마트 양식시설, 해수 순환 여과식 친환경 양식시설 사업을 추진하는 등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을 적극 지원해 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