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이달 7~9일 ‘양봉 전문교육’ 실시
-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벌 잘 키우는 기술 알려드려요”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8/06 [11:5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2019년 양봉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도농복합시 양봉농가들에게 양봉 기초이론을 전수하는 한편, 양봉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전문기술을 알려줌으로써 농가소득을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국내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되며, 교과과정은 ‘양봉 기초이론’,‘양봉 사계절 관리’, ‘우수한 여왕벌 생산과 병해충 방제’ 등으로 구성돼 양봉현장에서 부딪히는 다양한 문제를 검토하고 해결방안을 찾음으로써 수요자 맞춤형 교육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양봉교육에 농가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짐에 따라 올해 처음으로 양봉 전문교육을 개설한다”며 “이번 교육이 지역 양봉농가의 역량을 높여 양봉산업의 활로를 찾고 지역 양봉농가의 소득을 높임은 물론, 양봉분야에서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까지 나아가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고양지역 양봉농가뿐만 아니라, 양봉에 대해 관심 있는 고양시민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농업기술센터(☎ 031-8075-4286)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