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이사업체 선정시 이삿짐센터가격비교는 선택아닌 필수!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19 [12:1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사업체 선정시 이삿짐센터가격비교는 선택아닌 필수! ©

[더데일리뉴스] 이사를 준비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워낙 많다 보니 그 자체만으로 부담스러워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사비용부터 시작해서 이사 날짜, 사고 없이 이사를 잘 하는지도 잘 생각해봐야 하는데요. 업체마다 조건과 견적, 서비스가 모두 다양하기 때문에 한 번에 나와 맞는 이사업체를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설마’하는 생각으로 대충 생각했다가는 전혀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하며 그저 쉽고 빠르게 진행해주는 포장이사 서비스를 많이 찾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혹은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포장이사 업체를 선정하는 사람도 많은데 저렴한 비용만을 선호하다가는 이사 과정에 있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많기 때문에 무조건 저렴한 가격만 선정하기 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대로 된 이사를 시행하는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이사 당일 약속과 다른 서비스가 제공되거나 가전가구 분실 및 파손이 될 수도 있고 추가 금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성공적인 이사를 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이사업체인지, 원하는 서비스방향과 사후관리 등의 체계적인 관리가 잘 되어 있는 곳인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사 업체 선정 시 꼭 체크해야 할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장이사를 진행할 때에는 방문견적을 받아보세요!

이사 견적 시 전화로 간단하게 견적을 알아보며 비교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사는 때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정확한 견적을 알아보시는 거라면 방문견적을 받아보실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사견적의 경우 날짜나 작업환경, 짐의 양과 무게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유선이나 온라인 상으로 받은 견적 가는 실제 청구 금액과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정확한 비용 산정을 위해서는 방문견적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허가 받은 업체인지 확인해보세요!

이사 업체 중에서는 허가 받지 않고 진행하는 업체도 있는데, 이러한 업체는 문제 발생 시 보험처리나 관리 면에서 소비자가 피해를 볼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전국화물연합회에 허가를 받고 운영하는 허가업체인지 꼼꼼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서면계약서와 약관은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서비스약관을 꼼꼼히 확인하지 않았다가 이삿짐의 파손, 분실, 만족스럽지 않은 서비스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계약 시 약관을 정확하게 확인하여 소비자에게 불리한 조항은 없는지 모두 확인하여 계약서를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만 문제 발생다 원활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4. 이사날짜를 잘 선정해야 합니다.

손 없는 날, 월말, 휴일에는 이사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수요가 많아 이사 비용이 다른 날보다 오르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사시즌이라 불리는 봄, 가을 시즌, 방학 때 이사를 계획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참고하여 이사날짜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이사비용을 줄이길 원한다면 이러한 날짜를 피해 평일에 이사를 고려하는 것도 비용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먼저 이사견적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5~50일 전에 받아본다면 정확한 이사 비용을 알 수 있으니 미리 견적을 받아보셔서 이사날짜를 잘 선정해보시기 바랍니다.


5. 이사후기를 주의해야 합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수 많은 후기들이 올라옵니다. 물론 실제 고객이 서비스를 경험한 후에 작성한 후기도 있지만 홍보를 위해 가짜로 작성되거나 허위광고인 후기들도 많기 때문에 무조건 믿고 참고해보시기 보다는 꼼꼼하게 솔직한 평가를 찾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후기에 전적으로 의지하여 이사업체를 선정하기 보다는 직접 견적을 받고 서비스를 살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볼 수 있으며, 인터넷에 올라온 후기는 단순 참고용으로 참고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이사견적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이사업체들이 무수히 많다 보니 일일이 견적 받고 상담 받는 것이 어쩌면 소비자에게 있어 고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이사비교견적 사이트를 참고하여 한 눈에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이를 통해 찾아보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이사견적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방문견적과 이사견적비교가 무료이기 때문에 훨씬 효율적으로 나에게 맞는 이사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 가격비교 안하고 하면 엄청난 손해! “24번가”를 주목하라.

24번가는 이사전문업체 정보망을 구축해 이를 바탕으로 알짜배기 정보만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체계적인 이사견적비교 구축 폼입니다. 고객님께서는 간단하게 이사종류나 이사날짜, 출발지와 도착지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나에게 가장 최적화된 이사전문업체를 소개받을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기에 양질의 포장이사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24번가에서는 검증된 이사업체들을 소개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실 수 있는데요. 서울, 경기, 인천, 창원, 광주, 대전, 대구, 부산, 제주 등 전국 2500여개가 넘는 이사업체가 입정되어 있으며, 24번가의 철저한 기준을 통과한 업체만을 소개해드리고 있기에 안심하고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24번가를 통해 가정이사 342만 건, 사무실이사 172만 건이 진행되었을 만큼 수많은 분들이 이사업체를 선정하고 계신 만큼 믿고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24번가”와 함께라면 이제 이사할 때에도 클릭 한 번으로 간단하게 이사업체 선정이 가능합니다!

#이삿짐센터가격 #이사업체 #이삿짐센터 #이삿짐비용 #이사업체선정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