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유연한 와이파이 솔루션이 필요한 순간 ... 메시 와이파이가 정답!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11 [11: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유연한 와이파이 솔루션이 필요한 순간 ... 메시 와이파이가 정답!  ©

[더데일리뉴스] 최근 유무선 공유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키워드는 '메시 와이파이(Mesh Wi-Fi)'이다. PC 외에도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 등이 보편화되면서 유무선 공유기를 통해 무선 인터넷 (Wi-Fi, 무선랜) 환경을 구축하는 것은 필수가 됐다. 하지만 공유기와 멀어질수록 수신 감도와 속도가 떨어지고, 와이파이가 잘 닿지 않는 음영지역이 생기기 마련.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여러 대의 공유기를 사각 지대 없이 그물(mesh)처럼 촘촘하게 연결해주는 인프라, 메시 와이파이 기술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메시 와이파이는 일반 가정뿐만 아니라 중소규모 업체 비즈니스(이하 SMB)에서 각광받고 있다. 유선 배선이 힘든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별도의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비용이 들지 않아 경제적이기 때문이다.

이에 네트워크 전문 브랜드 링크시스(Linksys)는 스마트 홈, 독서실, 병원, 학교 등 다양한 공간에 맞춘 유연한 와이파이 솔루션을 제시하며 SMB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링크시스의 대표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벨롭(Velop)은 사각 지대 없이 각 공간을 커버하며, 여러 대의 노드(node)를 설치하더라도 단일 SSID로 통합하여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최근 링크시스는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과 협업을 통해 한샘의 스마트 홈 플래그십 스토어에 벨롭을 전시했다. 부부 침실, 서재, 다이닝 키친 등 다양한 주거 형태로 구성한 플래그십 스토어 내에 설치되어 있는 스마트 모션 베드, 스마트 조명, 스마트 미러 TV, AI 음성인식 디바이스 등의 스마트 가구와 기기들은 모두 벨롭의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를 통해 작동된다.

특히 벨롭의 지능형 메시 기술은 사용 중인 디바이스에 가장 적합한 네트워크를 찾아주는 채널 최적화 기능과 끊어진 인터넷 연결을 자동으로 복구하는 연결 최적화 기능 등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수 많은 디바이스가 연결되는 IoT 기반 스마트 홈에 최적화 된 강력한 와이파이 솔루션을 제공했다.

온라인 수강 등 인터넷 사용량이 많은 독서실의 경우, 넓은 공간 어느 곳에서도 끊김 없이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링크시스는 프리미엄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작심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체결,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며 질 높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데 일조했다. 또한 각종 인터넷 사이트 접속이 많아 보안에 취약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일일이 관리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수행하여 각종 보안 이슈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벨롭은 최선의 솔루션이었다는 평이다.

다수의 사람들이 무선 인터넷을 이동하면서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에도 벨롭은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A 성형외과는 대기중인 환자들과 태블릿PC로 업무를 보는 의료진들의 동시다발적인 와이파이 사용으로 인해 늘 트래픽이 초과된 상태였다. 특히 대기실, 상담실, 회복실 등에서 틈틈히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환자들과 각 진료실을 이동하며 업무를 보는 의료진들은 공간이 바뀔 때마다 매번 접속 SSID를 바꿔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링크시스는 약 200평대의 병원 전체에 5개의 벨롭 메시 와이파이 노드를 설치해 트래픽을 개선하는 동시에 이를 하나의 SSID로 통합해 그 불편함을 해결했다. 설치 비용 역시 유선 배선 공사를 하는 경우에 비해 1/5수준으로 그 만족도가 더욱 높았다.

한편 디지털교과서의 도입 확대 등으로 학교와 같은 교육 현장에서도 무선인터넷 인프라 구축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학교 내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시에는 넓은 커버리지나 통합 SSID 등 편의성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무분별한 사이트 접속을 막기 위한 보안 및 보호 기능도 필요하다. 부천의 모 중학교는 3개의 층에 층마다 7개의 벨롭 노드와 모바일 전용 노드 3개를 더해 총 24개의 노드를 설치했다.

이를 통해 교실 및 특별실 등 각 공간에서도 SSID 변경 없이 끊김 없는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링크시스 실드’의 부적절한 콘텐츠 등을 포함한 사이트를 차단하는 콘텐츠 필터링 기능 등을 통해 보다 안전한 무선 인터넷 환경을 구축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