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스포츠
스포츠종합
“스포츠로 세상을 변화시키다”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10 [10:1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스포츠로 세상을 변화시키다”     ©

[더데일리뉴스] 아디다스코리아와 부산 아이파크는 지난 6월 부산대, 부산교대, 동아대 및 동의대 여자 대학생 축구 동아리를 위한 맞춤 축구 클리닉인 ‘아디다스 마이드림 FC W’ 발대식을 치루고 매월 전문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디다스와 부산 아이파크가 올해 처음 후원하는 ‘아디다스 마이드림 FC W’은 6월부터 11월까지 2학기동안 16회에 걸쳐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여성들의 스포츠 활동을 독려하고 확장해 나가기 위해 기획됐다. 매월 1회 KFA 전문 자격증을 소지한 부산 아이파크 축구 클리닉 전문 코치가 부산대, 부산교대, 동아대, 동의대 등 4개의 대학교에서 축구 클리닉을 진행하며, 아디다스는 참가자 전원에게 아디다스 유니폼 및 각종 축구용품을 지원하는 등 ‘마이드림 FC W’를 위해 다양한 후원활동을 펼친다. 오는 11월에는 친선 축구 대회 및 수료식도 예정되어 있다.
 
아디다스는 6월 25일 부산대학교 여자축구 동아리 40명을 대상으로 ‘아디다스 마이드림 FC W’의 첫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수업에는 U-20 월드컵에서 활약한 이상준 선수(19, 부산아이파크)가 일일 강사로 수업에 참여해 학생들과 함께 몸풀기를 시작으로 공간 및 패스의 이해 등 학생들과 축구로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디다스코리아 대표 에드워드 닉슨은 ‘아디다스 마이드림 FC W’ 지원 사업 전개에 대해 “축구는 일반적으로 여성들이 쉽게 참여하기 어려운 스포츠라는 인식이 강한 종목이다. 아디다스는 여성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다양한 스포츠를 접할 수 있도록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그러한 환경을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디다스가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마이드림FC’는 전문적인 스포츠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아동들을 대상으로 축구, 농구, 피트니스 등 다양한 종목의 클리닉을 진행하는 사회공원 프로그램이다. 아디다스는 이번 ‘마이드림FC W’ 발족을 통해 프로그램의 대상을 아동에서 대학생까지 확대함으로써, 폭 넓은 범위의 학생들이 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