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동두천시, 도시재생대학 기초과정 개강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03 [11: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2일 두드림희망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수강생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두천시 도시재생대학(기초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은 “무엇일까요, 도시재생?”이라는 주제의 특강과 함께 향후 운영될 교육과정 안내하고, 팀 구성 및 역할 분담에 대해 진행됐다.

시는 도시재생의 기초를 다지는 이번 과정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자발적으로 사업추진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모집된 70여 명의 수강생을 5개 팀으로 나누어, 5주 동안 이론·실습, 특강, 선진지 견학을 병행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도시재생대학 기초과정은 도시재생사업의 이해와 주민주도의 도시재생 추진기반 마련을 교육목표로 삼고,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이해 및 사례, 주민협의체 구축 및 활성화 사례, 동두천시 지역 의제 발굴을 주요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개강식에서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넓히고, 주민들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공유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찾는 과정으로, 침체된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